본문 바로가기

Business English 비즈니스 영어

비즈니스 영어 - 문제, 이슈 관련 영어 문장 4가지

안녕하세요! 업무를 하다 보면 항상 새로운 문제에 빠지게 되는데요. 매일 새로운 이슈가 생기고, 해결이 필요한 상황이 오고, 그래서 일터는 전쟁터와 같다고 하나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즈니스 상황에서 맞닥뜨리는 문제, 이슈 관련 영어 문장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시작해 볼까요?



1. Deal with the problem 문제를 처리하다.



* 'Deal with' '~을 처리하다'는 뜻의 문장이죠? 여기에 '문제'를 의미하는 'the/a problem'이 붙어서 '문제를 처리하다'라는 의미가 되었습니다.

Solve the issue, handle the situation 모두 같은 뜻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문)

We need to figure out how to deal with the problem.

우리는 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Let's discuss how to solve the issue.

그 문제를 해결할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 봅시다.



2. A client made a claim 고객이 클레임 했다.




* 우리말로도 고객이 클레임했다, 클레임을 걸었다고 하지요? 클레임은 문제가 있음을 알리고 그에 대한 보상을 요청하는 것인데요. 영어에서는 claim을 명사로도, 동사로도 쓸 수 있습니다.


(예문)

Our client found out a quality issue with our products, made a claim.

우리 제품의 품질 문제를 발견한 고객이 클레임을 했다.

Some customers claimed for damaged products.

일부 고객은 손상된 제품에 대해 배상을 요청했다.



3. We're behind the schedule 일정이 지연되었다.



* 'behind'는 '~보다 뒤에, 늦어'를 뜻하는 전치사인데요. behind the schedule 하면, schedule보다 늦었다. 즉, 계획된 일정대비 늦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무가 보통 타임라인을 갖고 움직이는데, 계획된 일정대비 늦어져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반대말은 'ahead of the schedule'입니다.


(예문)

Our new project is running behind the schedule.

우리의 신규 프로젝트는 일정대비 지연되고 있다.

We're 1 month behind the schedule.

우리는 1달 일정이 지연되었다.



4. Sign off on ~에 대해 승인받다.



* 'sign off on' '~에 대해 승인을 받다'를 뜻하는데요. 문제가 생겼을 때, 상사에게 보고하고 해결 방안에 대해 검토 및 승인을 받지요? 때로는 정식 서류에 받기도 하고요. 그럴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문)

I'm waiting for my boss to sign off on my email before I send it to our client. 

나는 내가 이메일을 고객사에 보내기 전에 상사가 그에 대해 승인하는 것을 기다리고 있다.

It will take some time for our company to sign off on the budget.

우리 회사가 그 예산을 승인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지금까지 문제, 이슈 관련 비즈니스 영어 4 표현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이슈되는 상황이 많았던 것 같은데 막상 떠올려보니 잘 생각이 나지 않아서 아쉽네요. 다음에는 실제 회사에서 활용이 많이 되는 실용적인 표현들을 많이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