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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영어 중요한 이메일 활용 표현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중에서 '중요한 내용에 대해 공유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 3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시작해볼까요?

 

 


1. Take note

'Take note'는 '(중요한) 대상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다'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잊지 말아야 할 것, 중요한 사항에 대해 말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은 'Take note (that) 주어+동사', 혹은 'Take note of 명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문)

1) Please take note (that) the artwork will be sent this week.

이번 주에 아트웍을 보낼 테니 확인해주세요.

2) But please kindly take note of this update.

그렇지만 업데이트된 내용에 대해서 주의 부탁드립니다.

3) Please note (that) our office will be closed from May 21st to May 25th.

저희는 5월 21일부터 25일까지 근무하지 않는다는 것을 염두해주세요.

 

2. Make sure

'Make sure'은 '꼭 ~해주세요' 등으로 해석되는데,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대상에 대해 말할 때 사용합니다.

활용은 'Make sure (that) 주어+동사', 혹은 'Make sure to 동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문)

1) Please make sure not to go into mass production.

양산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Please make sure (that) this form is filled out within today.

오늘 내로 이 양식을 꼭 작성해주세요.

3) I'd like to make sure (that) the meeting is scheduled for tomorrow.

내일 미팅이 있다는 것을 당부드리려고 합니다.

 

3. Keep in mind

'Keep in mind'는 '~을 기억하다, 고려하다' 등으로 해석됩니다. 중요한 내용에 대해 잊지 말라고 당부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은 'Keep in mind (that) 주어+동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문)

1) Please keep in mind (that) we need white cap instead of yellow one.

노란색이 아닌 흰색 모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Keep in mind (that) we need to hit the timeline.

일정을 맞춰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Please keep in mind (that) we should hold onto this until we have further update.

추가 업데이트가 있을 때까지는 이것을 홀딩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Take note, make sure, keep in mind 모두 익숙한 표현이었나요? 이메일 보낼 때 'remember', 'don't forget' 등의 말 대신 오늘 배운 3가지 표현도 많이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