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d 영어 단어 집중 탐구

영어단어 Get을 얻다로만 알고 있다면 읽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어에서 활용성이 많은 단어 중 하나가 Get인데요. 흔히, '얻다'로 알고 계신데, '얻다'로만 알고 있으면 해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Get 집중 탐구 시간', Get이 가진 다양한 의미와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봅시다. Let's get started!

 

 


1. '변화'를 나타내는 Get

 

'나는 겁먹었다', '나는 엄청 화났다' 등 우리가 어떤 상태에 있는지 나타낼 때 Be동사를 쓰는데요. 예를 들어, 'I'm scared', 'I'm furious'등으로 표현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Be동사 대신 Get동사를 쓰면 '변화'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즉, '어떤 상태가 되었다'를 의미하게 됩니다. Be동사와 Get동사를 비교해보겠습니다.

 

 

  • I'm scared : 나는 겁먹었다. (지금 겁먹은 상태임)
  • I got scared : 나는 겁을 먹게 되었다. (겁먹지 않았는데, 겁을 먹은 상태로 변화됨)
  • I'm furious : 나는 몹시 화났다. (지금 몹시 화난 상태임)
  • I get furious : 나는 몹시 화나게 되었다. (화난 상태가 아니었는데, 화난 상태로 변화함)

이렇게 Be동사 대신 Get동사를 쓰면, '전에는 어떤 상태였는데, 지금은 어떤 상태이다.' 이렇게 상황을 길게 설명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Get' 하나만 써도 '변화'의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2. '움직임'을 나타내는 Get

 

Get은 단지 상태의 변화만 나타내지 않습니다. 움직임도 Get을 통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버스에 타다/내리다', '집에 가다'를 'Get on/off the bus', 'Get home'으로 표현하는 것인데요. 버스에 탄 상태에서 내린 상태로 변하는 상태의 움직임이든, 집이 아닌 장소에서 집으로 장소가 이동하는 것이든 모든 움직임을 Get을 이용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 When did you get here? 여기 언제 왔어? (장소의 움직임)
  • What time did you get up this morning? 오늘 아침 몇 시에 일어났어? (몸의 움직임)

이러한 '움직임'도 넓게는 '변화'의 Get에 속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소의 변화, 몸의 변화로 크게 생각하면 말이죠!

 

 

3. '시키다'를 나타내는 Get : ~을 ~하게 하다

 

ECM동사, 사역동사로 흔히 알고 계신 용어로도 Get이 사용됩니다. 즉, 'Get 목적어 to동사'로 '목적어가 to 동사하게 하다', 혹은 'Get 목적어 분사/형용사'로 '목적어가 분사/형용사 하게 하다'로 해석합니다. 예로 보는 게 이해하기 쉬우실 거예요!

 

 

  • My mother got me to take out the food waste. 엄마는 내가 음식물 쓰레기를 내다 버리도록 했다. (시켰다.)
  • I got the food ready before they get here. 그들이 오기 전에 음식이 준비되게 했다.
  • Let's get it done right away! 당장 이것을 끝내자. (이것이 끝나게 하자.)

 

 


 

지금까지 '변화', '움직임', '시킴'의 Get에 대해 살펴봤는데 어떠셨나요? 사실 Get의 활용을 설명하기에는 3가지로는 충분하지 않아요. 하지만, 문장에서 유연하게 활용되는 Get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된 시간이었죠? 특히, Be동사 대신 Get동사를 사용하는 방법은 회화에서 정말로 유용하니 많이 활용해보세요~